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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sgi의 파이프라인 :D/외화 & 주식

[3분기 실적발표] 엔비디아(NVDA) 리뷰, 실적발표 이후 전고점 강력하게 돌파! 어디까지 올라갈까

by Cosgi 2022. 1. 11.

* 본 글은 20년 3분기 실적발표 당시 발표했던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현재 주가와는 상황이 다를 수 있으며, 제가 운영하는 다른 플랫폼 블로그에서 묻혀있는게 아쉬워서 한데 모아놓느라 티스토리에도 옮겨담습니다 ^^.

 

수요일 장 종료 이후, 엔비디아의 실적 발표가 있었습니다.

webull

 

어닝서프라이즈 나올 것 같긴 했는데... 뭔 일을 저질렀길래 장 오픈하자마자 10프로 넘게 오르는지....?

테슬라도 그렇고 시총이 작은 기업도 아닌데 이렇게 쑥쑥 들어올리는거 보면 신기할 따름입니다.

자정이 넘은 시간에 실적 리뷰를 적는터라, 알멩이만 언능 적고 자러가보겠습니다 ㅋㅋㅋㅋ

바로 실적 리뷰 시작할게요!

investing.com

 

인베스팅 닷컴에 따르면,

EPS : 예측치 $1.11 대비 $1.17로 Beat

매출 : 예측치 6.82B 대비 7.1B 로 Beat

1) 게임 분야의 매출에서는 전년 대비 42% 성장한 32억달러 기록 (지포스 GPU라인 판매)

2) 암호화폐 마이닝을 위한 그래픽카드는 1억 500만달러 판매 (전 분기 2억 6600만달러 대비 감소)

3) 시각 관련 전문가들을 위한 그래픽 프로세서 분야 제품라인은 연간 144% 성장 기록

4) 데이터 센터의 매출이 29억달러로 전년 대비 55% 증가 기록, 이는 아마존의 AWS / MS의 Azure / 구글의 클라우드 같은 대규모 고객들이 이 분야의 매출을 견인했음.

전반적으로 흠잡을데 없는 실적발표네요. 실적리뷰하면서 새로 알게 된 사실은 게임분야에 사용하는 GPU 에 더이상 마이닝을 할 수 없도록 소프트웨어 조치를 했다는 점이 흥미로웠습니다.

암호화폐 마이닝이 주목되면서 품귀현상이 일어나는 걸 막으려는 조치로 보였네요.

아무튼, 엔비디아는 최근 "메타버스"와 관련해서 해당 기술의 주요 공급업체가 될 것이라고 말했었는데요, 관련 부품의 납품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메타버스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내용을 언급해줬습니다.

옴니버스 엔터프라이즈(Omniverse Enterprise) 라는 새로운 SW제품을 발표했는데요, 가상 캐릭터를 생성하고 / 새로운 3D 세계를 만들고 / 음성을 해석하는 등 현재 메타버스에서의 활동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한 CEO의 말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메타버스"라는 흐름에 동조되어 메타버스라는 말이 조금만 들어가도 주가는 강력한 상승세를 보이는데, 최근 엔비디아의 상승세도 이를 반영한 흐름을 보였었죠. 이번 실적을 통해서 더욱 가속화되는 모습을 보일 듯 합니다.

ARM인수 건에 대해서는 규제 당국과 ARM 라이선스 보유자들의 일부가 거래를 반대하거나 우려를 모이고 있지만 엔비디아 측에서는 지속적으로 해당 업체의 인수에 대해서 장점과 이점을 밀고있는 움직임이라고 하네요.

언제 인수건이 마무리될지 모르겠지만... 꾸준히 시도는 하고 있다니...! 지켜볼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한 주가 끝나가는데 즐거운 밤 보내시구요, 다음 실적발표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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